시티넷 소개

소개

시티넷은 아시아*태평양 (아*태) 지역의 지속가능한 도시발전과 인간정주환경 개선을 위해 지방자치단체 및 기관, 비정부기구, 기업 등이 모여 결성한 국제기구입니다. 1987년 UNESCAP (유엔아*태경제사회위원회), UNDP (유엔개발계획), UN-HABITAT (유엔인간정주계획) 합작 프로젝트를 기반으로 설립되어 154개의 도시, 기관, 기업 회원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도시 간 국제기구 중 가장 큰 네트워크와 가장 오래된 역사를 자랑하는 시티넷의 목표는 인구 증가, 주거 및 식수 부족, 위생문제 등 도시가 직면한 공동의 문제를 해결하는 것입니다. 시티넷은 도시 역량 강화 사업, 도시 간 협력사업 등의 프로젝트를 통해 기후변화대응, 재난관리, 도시 인프라 문제 해결, 지속가능개발목표 (SDGs) 달성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미션

시티넷은 아*태 지역의 다양한 도시문제 해결을 위한 실질적 대안을 제시하고자 합니다.

비전 및 주요 가치

비전

전문지식과 우수사례 공유

기후변화대응과 재난 후 회복력 향상

살만한 도시, 포용적이고 평등한 도시 지원

도시와 관련된 글로벌 지속가능성 의제 추진

아시아 태평양 지역 내 가장 폭넓은 도시 네트워크 확립

도시의 변화 관찰과 효과적인 대응

지속가능하고 복원력 있는 도시를 위한 네트워크 형성

가치

연결

시티넷은 지속가능한 도시의 형성을 위해 지방정부, 시민사회와 기업의 협력을 도모합니다.

교류

시티넷은 도시 문제에 대한 혁신적인 대책과 지식 공유를 위한 도시 간 교류에 앞장섭니다.

발전

시티넷은 정의롭고 친인간×친환경적인 도시의 발전을 위해 힘쓰고 도시가 풍요로운 경제와 문화를 향유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ABOUT